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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칼럼
이름 전준혁 이메일
작성일 2019-07-15 조회수 4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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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셀러라면 상품을 즐기자

"상품은 셀링마케팅의 열정으로 큰다"


신상품을 마케팅하다보면 제일 어려운게 컨셉을 잡는 일이다. 
기존에 없었던 상품이기에
상품을 바라보는 내 자신의 생각이 많이 들어간다. 내 자신의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판단하는데~
셀링마케터의 입장에서 상품을 바라보지말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상품을 보아야되지만~
실제 그게 쉽지는 않다.ㅠㅠ
특히, 나이가 들면서 완구는 더더욱 어려워지는것같다.


"변신 아쿠아젯"이란 상품을 마케팅하면서 상품의 특성이 땅에서도 가고 물위에서도 가니까~ 
기존의 개념대로 수륙양용자동차 라는 생각을 갖고 마케팅을 진행했다.
그리고 땅위에서나 물위에서 작동하는 장면을 주로 어필하며 마케팅을 진행했다.
근데~ 아뿔싸~
하나 놓친게 있었다.
물이 있는 땅위에서도 갈수있다는 사실을 간과했다.
땅,물위-이렇게 두 개만 이분법적으로 생각했는데~
실제 소비자는 분수대에서 사용하는 장면을 블로그를 통해 나에게 보여주었다.
만약 그 장면을 광고영상에 넣었다면~ 

올 여름 분수대에서 많은 변신 아쿠아젯을 볼수 있을텐데~ 아쉬웠다.








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과 장점을 어필하는 부분인데~ 
거기까지 생각하지 못한 나의 명백한 실수였다.
이 상품은 방수기능이 있기에~
다른 무선조종자동차들이 절대 하지 못하는
분수대에서 자동차를 무선조종하며 놀수있다는걸 포인트로 잡았으면 어땠을까?


물론 지금도 잘 판매되긴하지만~
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판매되었을것이다.


소비자의 입장에서~
소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~
상품과 소비자의 연결된 상황을 공감해야되는데~


마케터의입장이 아니다.소비자의입장이다


이제 점점 그 부분이 제일 어려워진다는걸 느낀다.
특히 트렌디한 상품인경우 더욱 더 어려워진다.
이럴때 일수록 센스를 발휘해야되는데~ ㅠㅠ
공감능력과 센스는 비례하는 원칙이 있는거같다.


이제라도 그 소비자덕분에 
상품의 장점과 컨셉을 알았으니~
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겠지만~
그 동안의 노력이 너무 허무해지는 순간이다.


공감능력과 센스가 점점 떨어지는데~
앞으로 어떤걸 발전시켜야 셀링마케터로서 내 일을 계속해 나갈수 있을까? 
고민하던 중에~ 하나 중요한 사실을 깨닫게되었다.
"상품을 즐기자"
내가 직접 사용해보면서 즐겨보자.
근데 상품을 즐길려고 노력하지말고~
있는 그대로의 내 상황에서 즐겨보자^^


"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못하고~
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못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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